소개팅 및 데이트 앱 회사에 근무한 직원들이 흥미로우면서도 불편한 진실 13가지를 말하다 < 라이프 < 기사본문 허프포스트코리아

봄블링은 이음, 정오의 데이트 등의 기존 성공모델을 답습하는 대신 ‘소셜데이팅의 건강한 진화’를 표방하며 1세대 모델이 가진 구조적 결함을 해결하는 데 주력했다. 소셜데이팅 시장은 세계적으로,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사용의 편리함 때문에 빠르게 커지고 있다. 정보 공개 페이지는 공정위 홈페이지에 있는 웹페이지로, 사업자들은 자신의 사이버몰에 이를 연결해야 한다. 또 광고 모델 등 거짓 회원 정보를 이용해 실제 회원의 사진, 신원정보 및 사용후기인 것처럼 광고한 것으로 드러났다. 자본이 부족한 벤처기업에게 법적 부담을 지울 경우 창업 의욕이 저하되고 장기적으로는 소셜데이팅 시장 축소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다고 그는 덧붙였다.

 

에이치소사이어티 직원들은 1년에 4번 워크숍(수영장 리조트, 단풍놀이, 천문대, 스키장 등)을 통해 소통 시간을 갖는다. 스카이피플을 필두로 그동안 데이팅 앱에 관심을 가지지 않던 이용자층이 데이팅 앱 시장으로 속속 유입되는 시장 확대 효과도 나타난다. 외부 활동이 줄어들어 연애 상대를 만날 기회도 자연스럽게 줄었다. 외로움에 극에 달하자 사람들은 ‘접촉’ 대신 ‘접속’이라는 대안을 찾았다.

 

무료로 프로필을 받을 수 있는데, 차원이 다르게 예쁜 사람을 소개받았습니다. 연하다 소개팅어플에는 다른 소개팅앱처럼 지인 만남 차단 기능이 있습니다. 여러 지역의 사람을 소개시켜주지만 지역별로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 우선으로 배정되는 것도 다른 만남어플과 비슷합니다. 어플도 좋고 사이트도 좋고, 무료로 할 수 있는건 다해보세요. 테크랩스와 큐피스트는 소비자의 청약 철회를 방해하기도 했다. 전자상거래법상 나눌 수 있는 디지털콘텐츠의 경우 일부를 사용했더라도 남은 부분은 7일 이내 청약 척회가 가능하다.

 

넷마블은 19일 PC 온라인 댄스게임 에서 봄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관계자는 "이벤트 퀘스트 달성 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고 말하고 "스크린샷 게시판에 캐릭터 이미지와 자기소개를 업로드한 이용자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츄는 사이트를 오픈한 후 바로 아이폰 앱 개발을 시작했다. ‘이츄이상형’이라는 이름의 소셜 데이팅 앱은 출시 4일 만에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며 싱글의 필수 앱으로 자리 잡았다.

 

박지운 공정위 전자거래과장은 “6개 사업자들이 위법사항을 자진시정한 저을 고려해 과태료를 감경해 부과했다”고 밝혔다. ㈜테크랩스 및 ㈜큐피스트는 전자상거래법상 소비자의 청약 철회가 인정되는 법정 기한이 있음에도 사업자가 임의로 청약 철회 기준을 알려 소비자의 청약 철회를 방해했다. ㈜테크랩스, ㈜콜론디, ㈜이음소시어스, ㈜큐피스트, ㈜모젯은 앱 광고화면 또는 인앱 상품 광고시 객관적 근거가 없거나 관련 근거를 과장 또는 기만적인 표현으로 소비자를 유인했다.

 

첫 가입 시 여러가지를 등록해야 한다는 번거로움, 단지 소개팅어플을 다운 받기만 하고 데이팅을 참여하지 않았는데도 이상한 알림이 뜨는 것, 어플 속에서 지인을 만나 부담을 느끼는 것 등이 그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실제 이성 관계를 주선하는 소개팅 어플이 세대를 막론하고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소개팅 어플은 사용자의 이상형을 분석해 다른 이성 사용자와 채팅을 연결하는 방식으로 이성간 만남을 주선한다.

 

소개팅 앱 '아만다' 운영사가 만든 가짜 여성 계정 프로필 사진들. 사진 속 여성들은 이 회사가 운영하는 대만 소개팅 앱의 여성 회원 얼굴을 무단 도용한 것이다. 회사 측은 가짜 계정 활동을 위해 개당 150원인 '리본'을 전산 조작으로 수천 개씩 지급했다. 아만다는 소개팅 어플에서 가장 많은 회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만 무려 300만 명이며, 인증도 까다로워 신뢰가 가는 소개팅 앱으로 잘 알려져 있으니 한 번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주 동안 최소 10만8,000명, 최대 24만 명의 남성들에게 프로필을 노출시킨 것이다. 문제는 소개팅 앱 특성상 남성 이용자만 모이는 이른바 '남탕'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이다. 파란색(남성)으로 표시된 글이 압도적으로 많으면 여성들의 활동이 위축되고, 이는 남성들의 이탈까지 유발하게 된다.

 

‘당신의 인연은 1km 안에’, ‘당신의 솔로 탈출을 도와 드립니다’. 소셜데이팅 서비스는 온라인으로 데이트 상대를 찾는 서비스다. 온라인 유료 콘텐츠 산업에서 소셜데이팅 서비스는 성인 콘텐츠 다음의 규모를 차지한다. 최근 이 온라인 서비스는 스마트폰 유저의 폭발적인 증가와 맞물려 소셜데이팅 어플이란 이름으로 등장했다.

오피 강남 오피 강남 룸살롱 분당 오피 강남 가라오케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소개팅 및 데이트 앱 회사에 근무한 직원들이 흥미로우면서도 불편한 진실 13가지를 말하다 < 라이프 < 기사본문 허프포스트코리아”

Leave a Reply

Gravatar